일반자료실

일반자료실

일반자료실

2017년 한국치위생학회 치과임상분과회 학술집담회 개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한국치위생학회 작성일18-01-13 07:57 조회2,154회 댓글0건

본문

한국치위생학회는 2017122일 덴츠플라이 코리아 세미나실(트레이닝룸 2)에서 치과임상분과회 학술집담회를 개최하였다.

최신치과교정치료라는 주제로 덴츠플라이 김지해 과장님과 바른 해 치과 이은희 원장님을 모시고 학술 집담회가 있었다. 첫 번째 강연은 김지해 과장의 최신 교정재료의 사용과 이해를 서두로 각 교정재료의 특성 비교분석과 임상결과, 선택 가능한 자가결찰 시스템의 장·단점 및 Clippy-C, DAMON, Elastomeric chain, MTA 등 다양한 교정재료의 적용증례도 함께 소개하였고 이와 관련된 실습도 함께 진행하여 새로운 교정재료의 사용법도 알 수 있었다.

이어 이은희 원장은 최신치과교정이라는 주제로 교정치료의 역사, 다양한 교정장치의 분류, 악교정장치의 진화, 최신교정재료를 이용한 교정 증례 및 교정치료에서의 구강근기능요법(MFT Myofunctional Therapy)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.

이번 학술집담회는 치과교정치료의 변화와 구강 근기능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치과교정진료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업무확장의 시급함과 필요함을 일깨워 주었으며, 이를 위해서는 치과위생사의 업무확장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계의 보다 많은 관심과 체계적인 교육은 물론 임상현장과의 연계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.

[이 게시물은 한국치위생학회님에 의해 2018-01-30 21:27:46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]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